default_setNet1_2

아이들 여름방학 프로그램 ' 참좋다!' 인기리 운영

기사승인 2022.08.03  17:30:13

공유
default_news_ad1

가평군 다함께돌봄센터와 가평읍행복자람돌봄센터는 여름방학을 맞은 8월1일부터 ‘참좋다!’ 놀이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본 프로그램은 두센타와 업무협약을 맺은 ‘참좋다교육공동체’에서 주관하며, 매주 2회(월, 화) 총 12회가 진행될 예정으로 현재 2회가 진행되었다.

첫 회 여러 가지 동물 울음소리를 내보고 동작을 알아맞히는 등 아이 자신을 동물에 대입시켜 내면의 욕구를 알아보는 활동을 시작으로, 다양한 재료를 이용한 자화상 표현을 통해 아이들의 기분과 상태를 알아보는 기회를 마련했다. 이 활동의 결과는 추후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아동심리에 대한 컨설팅으로 연계될 예정이다.

채선미 참좋다교육공동체 대표는 " 프로그램을 통해, 문제 풀이 위주의 암기식 공부만으로는 채울 수 없는 공동체 역량을 놀이 속에서 자연스럽게 키우는 것이 목표라며, 공동체 역량은 미래사회를 살아가는데 아이들에게 꼭 필요한 역량 중 하나이지만 컴퓨터 게임 등 전자매체를 대체할만한 즐거움을 놀이 속에서 발견해 아이들이 건강하게 성장하는 것이 더 큰 바람" 이라고 밝혔다.
 
프로그램 주관측은 최근 인기 드라마<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에서 어린이들의 ‘놀 권리’에 대한 내용이 방송에 나가 화제가 됐던 것처럼, 노는 법을 모르는 아이들이 점점 많아지는 요즘, 센터에서는 아이들이 방학 기간 본 프로그램을 통하여 친구들과 어울려 다양한 활동을 하면서 사회성을 키우고, 재미난 놀이를 함께 하며 건강하게 성장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가평읍행복자람돌봄센터 문의 : 070-4129-1000

가평나우 기자 kkkggg@chol.com

<저작권자 © 가평나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