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조종고, 차 의과대학교 업무협약

기사승인 2024.05.22  05:21:32

공유
default_news_ad1

5월 17일(금)에 조종고등학교(교장 김종신)와 차 의과대학교(총장 차원태)는 조종고의 교육과정 컨설팅 및 학생들의 진로·학업 역량 개발 지원과, 차 의과대학교의 인지도 제고 및 인재 발굴을 목적으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참된 지성과 창의적 전문성을 갖춘 전인적 글로벌 인재를 육성하여 국가와 세계 인류사회 발전에 기여’를 교육목표로 하고 있는 차 의과대학교와 ‘자기주도적 탐구역량을 바탕으로 비판적·창의적 역량을 개발하여 공동체에 선한 영향력을 주는 인재를 육성’하려는 조종고는 접점이 많은 교육기관이다.
 
이날 업무협약은 4월 29일 조종고 김종신 교장의 차 의과대학교 방문으로 시작되었다. 양교는 교육목표의 접점이 많고, 고등학교와 대학의 교류가 지역의 교육계에 끼칠 선한 영향력에 대해 깊이 공감하여 업무협약 체결을 합의하였다. 그 후 양측은 상호교류 협력이 최대한의 시너지를 발휘할 수 있도록 교류 분야와 방식을 세밀하게 조정하였다.
 
조종고 김종신 교장은 “교육과정, 교육활동, 학생주도성 프로젝트에 대한 전문적인 컨설팅, 진로와 진학 관련 특강과 정보, 대학의 실험실습 도구와 시설을 활용한 향상된 과학교육을 기대할 수 있게 되었다”고 평했다.
 
차 의과대학교 김억환 입학처장은 “대학의 지역내 위상을 높이고 대학 홍보에 대한 구체적 방안을 마련하면서도 대학의 지역사회에 대한 기여를 실현할 수 있게 되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지역 자원을 활용하여 지역과 함께 성장하는 학교교육 모델과 개인의 성장을 사회의 성장과 연결할 줄 아는 인재를 만들려는 조종고는 차 의과대학교의 업무협약과 협력지원에 고무되어 있다.
 
차 의과대학교 차원대 총장은 “양 기관의 업무협약으로 단절되고 분절화되어가는 우리사회에 함께라는 가치를 복원하는 계기를 만들고, 공동체에 대한 기여를 중요시하는 인재들이 양성되기를 바라본다.”는 소망을 전달했다.
 

가평나우 기자 kkkggg@chol.com

<저작권자 © 가평나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