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상신요양원, 어르신 손발톱 관리 특별프로그램 진행

기사승인 2024.05.17  06:02:14

공유
default_news_ad1

상신노인전문요양원(원장 김관중)은 5월 14일 오후 본원 3층 사랑홀에서 네일바이에이치 임직원 7명이 방문하여 어르신 30여 분의 손발톱 관리를 해드리는 특별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특별프로그램은 5월 가정의 달을 기념해 네일아트 전문기업인 네일바이에이치와 제휴(MOU)를 통해 진행되었으며, 어르신 30여 분의 손발톱에 대해 전문적인 관리를 진행하게 되어, 어르신들의 만족도 및 삶의 질 향상에 큰 도움이 되었다.
 
어르신들은 노화로 인해 손톱과 발톱이 약해지거나, 당뇨병 같은 질병으로 인해 손톱과 발톱이 손상될 가능성이 높으므로 꾸준한 관리가 필요한 실정이다.

특히 당뇨병으로 인한 합병증으로 손발톱 질환이 발생하는 경우가 많으므로 혈당 조절과 함께 적극적인 손발톱 관리가 필요하며, 손과 발의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않아 손발톱이 건조해지고 갈라지기 쉬우므로 보습에 신경을 써야 한다.
 
김관중 원장은 “매달 진행하기는 어렵지만 분기별 진행 또는 반기별 진행하는 형태로 해서 어르신들의 손발톱 관리를 해드릴 수 있도록 네일아트 전문기업 대표님과도 지속적인 소통을 이어가겠다.”라며 ”오늘 전문 봉사를 해준 네일바이에이치 임직원님들께 감사한다.”라고 말했다.
 
상신노인전문요양원은 2006년에 개원한 가평군 제1호 노인요양시설로 설립되어 “행복한 마음으로 어르신을 섬기는 자연 친화형 노인요양시설” 운영을 목표로 운영되고 있다.
 
 

가평나우 기자 kkkggg@chol.com

<저작권자 © 가평나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