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인사권 독립, 가평군의회 16명에게 임용장 수여식

기사승인 2022.01.13  13:54:02

공유
default_news_ad1
가평군의회(배영식 의장)는 13일 오전 특별위원회의실에서 본의회 소속직원 16명에게 ‘가평군의회 공무원 임용장’을 수여했다.
 
   
 유튜브채널 가평뉴스방송 youtu.be/1iRdj_0Us9A
수여식은 배영식 가평군의장과 군 의원들, 관계 공무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임용장 수여, 인사말씀 및 기념촬영의 순으로 치러졌다.
 
이날 행사는 13일부터 시행되는 지방자치법 전부개정에 따라 지방의회 소속 공무원에 대한 임용권자가 지방자치단체장에서 지방의회 의장으로 변경된 것과 관련해 가평군의회 소속 공무원 임용장이 수여됐다.
 
이는 지방의회가 인사권 독립에 따라 의회 자체적으로 인사위원회를 구성해 의회 공무원 충원과 임용, 승진, 복무 등을 결정할 수 있게 돼 독립기관으로서 역할을 보다 충실히 할 수 있게 됐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
 
   
 
배영식 의장은 “많은 분들의 노력과 오랜 염원으로 이뤄낸 새로운 지방자치가 성공적으로 정착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며, 인사권 독립과 강화된 권한을 바탕으로 군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디딤돌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임용장 교부는 의회사무과장 유영덕, 수석전문위원 이석규, 의사팀장 구장범, 전문위원 박상헌, 의정팀장 신용철, 지방행정주사보 엄혜란, 정만호, 김인섭. 한은교, 신용철, 지방운전주사보 김만수, 강형식, 지방속기서기 김지훈, 지방전산서기 김지영, 김현수, 공무직 장미나, 이수연 등 모두 16명에게 수여됐다.

가평나우 기자 kkkggg@chol.com

<저작권자 © 가평나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