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산이주는 청정 임산물 , '솔안마루' 참나무 원목표고

기사승인 2021.04.11  10:39:05

공유
default_news_ad1

- - 율길리 송돈규대표, 한국 임업진흥원으로부터 청정숲푸드 지정받아 건강한 먹거리 제공 -

   
 유튜브채널 가평뉴스방 youtu.be/Qccfdt6NfL8

“ 도시에서 직장생활을 하며 앞만보고 뛰다 보니 영혼이 없는 삶 같아 어린 시절 뛰어놀던 고향으로 와서 표고를 재배하게 되었습니다. ”

고향이 가평군 상면 율길리인 솔안마루 표고농원 대표 송돈규(60)씨는 귀촌 동기를 이같이 밝히며 올해로 5년차를 맞고 있는 그는 힘은 들지만 청정지역에서 보람을 느끼며 더 큰 꿈을 향해 나아가고 있다는 자신감을 내비쳤다. 
 
율길리에서 태어나 율길초등학교, 조종중. 고등학교를 졸업, 군 복역을 마친 그는 직장생활을 서울서 30여년하다 인생2막의 삶을 찾아 귀촌해 자신이 꾸준히 공부한 표고버섯을 가꾸면서 자연 속에 살고자 용단을 내렸다. 
 
예부터 소나무가 많은 마을이라 하여 솔안마을이라 불러와 도로명도 ‘솔안길’이며 농원에 위치가 마을의 가장 꼭대기 산에 위치해 있어 ‘솔안마루’ 라는 지명에 상품 브랜명을 사용해 고향에 대한 남다른 애착심을 나타냈다. 
 
산림 5만여평의 숲속에서 생산되는 참나무 원목을 사용하는 솔안마루 표고의 특징은 맑은물, 깨끗한 숲에서 자라 맛과 향, 영양이 뛰어나 한국임엄진흥원이 청정숲푸드로 지정하고 한국유기농인증원으로부터 인증을 받는 등 안전한 밥상을 위해 건강한 먹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솔안마루 상품은  생표고, 건표고(통), 건표고(네모), 건표고(채), 건표고(가루) 등 다양해 기호에 맞게 먹을 수 있으며 저칼로리 음식의 기능성 식품으로 항암효과, 고혈압예방, 성인병예방 등에 크게 도움이 되는 것으로 널리 알려져 있다. 
 
송 대표는 “ 참나무 원목 2만여본에서 연15톤을 생산, 직거래를 하고 있다.” 며 “ 현재 산양삼을 파종하고 앞으로 더덕과 산야초까지 재배해 그것을 어떻게 발효,가공  시킬것인가 연구중에 있다." 면서 원대한 포부를 밝혀 주목을 받고 있다. 
 
■ 솔안마루 농원 안내 
◇ 주소 : 경기도 가평군 상면 솔안길 183-22 
◇ 대표 : 송돈규  ◇ 연락처 010-5214-6297 , 010-4023-3408
◇ 판매가격: 생표고 1.5kg 3만원(택배), 직거래(현장판매) 2만5천원 

가평나우 기자 kkkggg@chol.com

<저작권자 © 가평나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