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청평초 ‘가족과 함께하는 유명산 숲체험’

기사승인 2019.10.07  16:45:23

공유
default_news_ad1

   
 
청평초등학교 학부모회(회장 강정희) 주관으로 10월5일  ‘가족과 함께하는 유명산 숲체험’을 실시하였다. 토요일 오전에 진행된 행사에는 자녀들과 함께한 38가족, 120여명이 참여하였다.

숲체험을 시작하기 전, 숲밧줄놀이터에서는 행사에 참여한 가족들에게 ‘가족 사진’ 촬영 이벤트를 진행하였다. 청평초등학교 교장(송종화)의 환영인사를 시작으로 유명산 자연휴양림의 6명의 전문 숲해설가들과 함께 하여 더 뜻깊은 숲체험이 되었다.
 
숲체험의 시작은 가평에서 유명한 잣나무부터 설명으로 소나무와 잣나무 등 침엽수끼리의 구분은 잎의 개수로 할 수 있다. 잣나무는 잎이 5개가 모여 달려 있고, 소나무는 잎이 2개이다. 잎이 3개인 것은 일본에서 들어온 외래종이라는 설명도 덧붙였다.
 
숲해설가들은 유명산에 자생하는 다양한 식물뿐만 아니라 동물들에 대해서도 자세히 알려 주었다. 학생들은 도토리거위벌레, 광대노린재 등, 곤충들에 대한 설명에 귀를 쫑긋 세우고 직접 찾아보기도 하였다. 초등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추어 나무 열매를 이용하여 마술을 보여 주기도 하였다.

나뭇가지 던지기놀이, 새총쏘기, 풀피리 불기 등은 학부모들에게는 어린 시절을 추억하게 하였고, 학생들에게는 부모님과 함께하는 즐거운 놀이가 되었다.
 
흰 무명 천 위에 유명산 숲에서 찾아낸 돌, 나뭇가지, 잎들을 이용하여 만든 ‘숲 속 풍경’은 부모와 자녀가 함께 만드는 멋진 창작물이 되었다. 칡넝쿨을 엮어 만든 머리띠는 유명산을 추억할 수 있는 귀한 선물이었다.
 
행사에 참여한 6학년 학부모는 빨갛고 노랗게 단풍이 물들기 시작하는 가을 유명산 숲 속을 자녀와 함께 걸으며 유쾌한 대화를 나눌 수 있어 좋았다고 소감을 전한다.

4학년 학부모는 가평의 아름다운 유명산에서 바쁜 일상을 잠시 잊고, 가족과 함께 숲 속에서 마음이 정돈되고 힐링이 되어 자주 찾게 될 것 같다고 밝혔다.

가평나우 기자 kkkggg@chol.com

<저작권자 © 가평나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