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가평군 발전에 이바지한 모범군민 4명 선정

기사승인 2019.09.24  14:36:03

공유
default_news_ad1

- - 북면 최승성, 가평읍 이해옥, 청평면 정인선, 조종면 양재성 등4명 -

   
 상단 최승성, 이해옥 하단 정인선, 양재성
가평군 발전과 품격 향상에 이바지해온 모범군민 6명을 2019년 가평군민 대상자로 선정하고 오는 10월 8일 제52회 군민의 날 기념식에서 상패를 수여한다.

가평군민 대상은 지역사회와 군정발전을 위해 헌신 봉사해온 군민을 대상으로 문화예술, 체육교육, 사회봉사, 환경, 산업경제, 지역안정 등 6개 부문으로 나눠 선발해 시상한다.

올해는 문화예술, 사회봉사, 산업경제, 지역안정 등 4개 부문에만 수상자가 결정됐다.

문화예술 부문 수상자로 선정된 한국전쟁맹방국용사선양사업회 최승성(북면·73) 회장은 6.25전쟁시 미군 제2보병사단이 가평지역 전투에서 혁혁한 전공을 세운 기념비 건립의 중요성을 인식하여 국가보훈처와 관계기관에 예산지원 없이 뜻있는 인사들을 설득 및 규합하여 건립부지를 무상으로 기증받고 사재를 출연해 기념탑을 건립하는 등 미국 정부로부터 찬사는 물론 가평을 세계에 알리는데 일익을 담당했다.

사회봉사에는 이해옥(가평읍·64) 가평군여성단체협의회장으로 군 단위 축제 지원과 군 시책에 대하여 적극 참여 하였을 뿐만 아니라 평소 투철한 사명감과 봉사정신으로 지역내 소외되고 어려운 이웃을 위해 헌신 봉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산업경제 부문 수상자 청평면 하천1리 이장 정인선(58) 씨는 예비마을기업 지정, 희복공동일터사업 추진, 희복마을만들기 지원사업 등을 주도하여 마을 일자리 창출 및 소득증대로 ‘행복한 마을’, ‘살고싶은 마을’로 발전시키는데 일익을 다하며 지역공동체 구현 등 더불어 사는 사회분위기 조성에 적극 기여해 왔다.

지역안정 양재성(조종면·45) 씨는 조종면주민자치위원장으로 활동을 하면서 투철한 사명감과 애향심을 갖고 맡은 바 성실하게 주민자치센터를 알리고 지역 발전과 주민자치실현에 크게 이바지해 왔다.

 

가평나우 기자 kkkggg@chol.com

<저작권자 © 가평나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